Roen

전체메뉴 미니슬링 퀵메뉴

맞춤치료프로그램
로앤산부인과 요실금수술 흉터가 보이지 않는 진보적수술
복압성요실금
전체 요실금 환자의 80~90%를 차지하는 복압성 요실금의 경우에는 약물요법, 골반저근운동, 전기자극치료,바이오피드백, 체외전기장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법이 병행되기도 합니다.
하지만 비수술적 치료법은 수술적 치료에 비해 재발율이 높습니다.
복압성요실금
케겔운동(Kegel Exercise) / 골반바닥근육훈련
(Pelvic Floor Muscle Training)
요실금을 왜 치료해야 하나요?
· 항문올림근 중 특히 방광과 요도를 지지하는 두덩꼬리근을 환자가 직접적으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는 방법으로 요실금의 정도나 연령, 동반되는 골반장기탈출 여부에 상관 없이 일차적인 치료로 권할 수 있습니다.
· 항문을 조이듯 6~8초간 최대로 오므리고 다시 같은 시간 동안 서서히 항문을 풀어주는 운동은 한 번에 8~12회 시행하는 것을 한 세트로 하고, 한 세트가 끝날 때 항문을 빠르게 5~10번 정도 수축하여 마무리합니다. 매일 5세트씩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복압성요실금
바이오피드백(Bio-Feedback) 치료
요실금을 왜 치료해야 하나요?
· 바이오피드백치료는 어떠한 신체 기능에 대해 조절하는 능력을 훈련할 때 그 신체 기능에 대한 정보를 주면서 훈련하는 일련의 방법들을 말합니다.
요실금 치료에서는 골반바닥근훈련에 주로 이용되고, 단순하게 질 내에 원뿔 모양의 기구(Vaginal Cone)를 삽입한 상태에서 훈련하는 방법부터 병원에서 질 내 혹은 항문 내에 압력 및 전기신호를 감지하는 기구를 삽입하여 관련된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방법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.
바이오피드백치료는 훈련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방법일 뿐 제대로 된 효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본인의 꾸준한 훈련이 필요합니다.
복압성요실금
전기자극
(Electrical Stimulation Treatment)치료
요실금을 왜 치료해야 하나요?
· 스스로 골반바닥근육훈련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기계를 사용하여 골반근육을 직접 자극시키는 치료법으로 전기로 자극을 주는 방법과 자기장을 이용한 치료 등이 있습니다.
· 전기자극치료(Electrical Stimulation)
질 내 혹은 항문 내에 전극을 부착하여 골반바닥근에 직접 전기자극을 주어 방광으로 부터의 감감 수용을 증가시키고 골반근육의 긴장도를 증가시키는 치료방법으로, 환자의 특별한 노력 없이 골반바닥근을 훈련하여 바이오피드백치료와 골반바닥근육 훈련 만큼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6개월간 매일 치료를 받아야 하고, 기계를 구입하여 집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· 체외자기장치료(Extracorporeal Magnetic Stimulation)
골반 내에 자기장을 형성하여 이 자기장의 세기 변화를 주어 전류를 발생시켜 골반바닥근육의 운동을 유발하는 방법으로, 몸 속에 기구를 삽입하지 않아 옷을 벗는다거나 기구 삽입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이 간편하게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. 매주 두번씩 병원에 방문하여 20분 정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
닫기